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DG9+ 대학연합 특허셀럽캠프서 우수상 및 특허출원 성과

작성자
KITNEWS
조회
1143
작성일
2023.08.14
첨부
DG9+ 대학연합 특허셀럽캠프서 우수상 및 특허출원 성과


- 우리 대학 학생들, 우수상 및 특허출원 성과
- LINC3.0사업단, 학생 맞춤형 지식재산권 교육 기회 제공

우리 대학 LINC3.0사업단(단장 허장욱)에서 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DG9+ 연합 특허셀럽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지원했다.


대구·경북 LINC3.0사업 참여 9개 대학 협의회(DG9+ 협의회)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우리 대학을 비롯해 경운대, 경일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안동대, 영남대 등 7개 대학이 참가했다. 경일대 주관으로 부산 그린나래호텔에서 7월 5일부터 양일간 열린 캠프에는 캠프는 △아이디어 발상법 △디자인 씽킹을 통한 아이디어 도출 △특허 출원 교육 △특허 이해도 향상 교육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실습도 병행하며 아이디어 도출 및 특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우리 대학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상 및 특허출원 3건의 성과를 창출했다. 먹이 보상을 통한 반려동물 운동 촉진 장치 발굴 아이디어로 표준호(전자공학부·4)·이신우(전자공학부·2) 학생이 우수상과 동시에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해 특허를 출원했다. 또한 전자공학부 4학년 김정현·임동현, 신소재공학부 4학년 최민철 학생도 특허를 출원 성과를 낳았다.

우수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열린 DG9+ 대학연합 특허셀럽캠프는  특허 출원 등의 성과를 비롯해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 LINC3.0사업단과 DG9+협의회 등의 다양한 활동은 대학 홈페이지(www.kumoh.ac.kr) 및 LINC3.0사업단 홈페이지(linc.kumoh.ac.kr)의 공지사항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