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News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수혜기업 ㈜엑스빅, ‘2025 CES 혁신상’ 수상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106
- 작성일
- 2025.01.17
- 첨부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수혜기업 ㈜엑스빅, ‘2025 CES 혁신상’ 수상
- 디자인·기술력 평가하는 혁신상, ㈜엑스빅 골프디바이스‘퍼팅뷰’기술 선정
- 지역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국립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지원 성과
(좌) 김태연 ㈜엑스빅 대표 / (우) ㈜엑스빅 소개 부스
우리 대학 강소특구육성사업단(단장 권오형)의 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인 ㈜엑스빅(대표 김태연)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지난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 기술 전시회인 CES는 매년 행사에 앞서 출품된 제품의 디자인, 기술력 등을 평가하여 혁신상을 수여한다.
㈜엑스빅은 스마트 골프 디바이스 ‘퍼팅뷰’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퍼팅뷰는 매트나 공이 없어도 어디서나 쉽고 정확하게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 휴대용 골프 연습기기다. 퍼팅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변수 데이터를 학습해 분석 결과를 추출하는 AI 알고리즘 등이 탑재되어 있어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시장조사, 영문 리플릿 제작, 글로벌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엑스빅의 혁신상 수상은 이러한 지원성과를 입증하는 사례로,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오형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은 “이번 수상은 구미 지역 기업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시장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인정받고 관련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은 2020년 7월 과기부에서 발표한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핵심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술창업 문화 활성화와 구미 특화형 제조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번 CES 2025에서는 ㈜엑스빅 이외에도 ㈜엔에스랩, ㈜메타하트, ㈜알에프온 등 대학 창업기업 및 가족회사도 참가해 우수한 혁신기술을 알리며 기업의 미래가치를 인정받았다.
(좌) ㈜엔에스랩 소개 부스 / (우) ㈜메타하트 소개 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