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News
신소재연구소, ㈜에이치원 종합건설과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199
- 작성일
- 2025.01.16
- 첨부
신소재연구소, ㈜에이치원종합건설과 업무협약 체결
- 탄소소재 분야 국산화 기술 개발 및 연구 협업 추진
우리 대학 신소재연구소(소장: 노재승 교수)가 ㈜에이치원종합건설(대표이사: 이상목)과 탄소소재 연구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월 14일 교내 산학협력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노재승 신소재연구소장, 이상목 ㈜에이치원종합건설 대표를 비롯해 권오형 산학협력단장, 김우석 입학처장, 그리고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탄소소재 분야의 국산화 기술 개발 및 연구 협업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이산화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기술과 관련한 상호 연구와 관련된 학술 정보를 활발히 교류할 예정이다. 또한 탄소 관련 2차 자원화 산업을 위한 지속가능한 연구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 및 관련 산업의 기술적 진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러한 교류는 양 기관의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 기회도 더욱 활발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재승 신소재 연구소장은 “양 기관은 단순히 기술 협력에 그치지 않고 나아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추진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며,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국립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