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People
2024 지하안전 숏폼 콘텐츠 공모전, 장려상 수상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664
- 작성일
- 2025.01.02
- 첨부
2024 지하안전 숏폼 콘텐츠 공모전, 장려상 수상
- 토목공학과 유수인, 주민지 학생
- 지반침하 예방 및 대처 방안 숏폼 콘텐츠 제작
우리 대학 토목공학과 학생들이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주최한 ‘2024 지하안전 숏폼(Short-Form) 콘텐츠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지하안전 숏폼 콘텐츠 공모전은 지하 안전 및 지반침하사고의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됐다. 창의적인 시각으로 지하안전 관련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15초에서 1분 30초 분량의 동영상(숏폼) 작품을 공모했으며, 사전 심사를 통과한 16건의 본선 작품 가운데 최종 7개 작품이 선정됐다.
팀명 ‘땅 밑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출전한 3학년 유수인, 주민지 학생(지도교수 고규현)은 지하안전 분야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이번 콘텐츠 공모전에 참여했다. 이들은 지반침하의 위험성과 예방 방법을 쉽게 전달하고, 실생활에서의 실천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영상에 담았다. 특히, 창의적인 접근을 통해 시청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시각적 요소와 간결한 설명을 사용한 점이 돋보였다.
주민지, 유수인 학생은 “지반침하와 같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를 얻어서 뜻깊고, 수상까지 이어지게 되어 기쁘다.”며, “영상을 제작하면서 지하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고, 앞으로도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12월 12일 서울 동자동 KDB생명타워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수상작품은 국토안전관리원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