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LINC3.0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상’

작성자
KITNEWS
조회
1208
작성일
2023.11.28
첨부
메디컬IT융합공학과 학생들, LINC3.0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상’


- 박민제, 양승윤, 양지연, 임예지, 정홍기, 최우석 학생 수상

우리 대학 메디컬IT융합공학과 학생들이 한국연구재단에서 주최한 ‘LINC3.0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메디컬IT융합공학과(지도교수 김한준) 박민제, 양승윤, 양지연, 임예지, 정홍기, 최우석 학생으로 구성된 ‘예방할 궤양!’팀이다.

예방할 궤양!팀은 ‘당뇨병성 족부 궤양 예방 진단 무선 혈류 감시 장치’ 아이디어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리 대학 LINC3.0사업단의 캡스톤디자인 지원을 통해 설계된 이 아이디어는 당뇨병 환자들의 대표적인 합병증인 족부 질환의 위험성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과 관련된 작품이다. 

팀장을 맡은 정홍기 학생은 “LINC3.0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준비와 참가를 통해 많이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했는데 수상까지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함께 고생한 팀원들과 조언해주신 지도교수님께 감사하며, 아이디어를 제품화 하는 노력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LINC 3.0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은 지난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산학협력 EXPO’의 일환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