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교육혁신센터

공학교육혁신센터

HOME 공학교육혁신센터 인사말

인사말

공학교육의 내실화와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화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혁신적인 공학교육 개념의 도입을 통한 기존의 공학교육 틀의 변화가 요구되고, 공학교육의 국제표준화 요구와 함께 공학교육인증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의 역할은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대학은 국내 유일의 국립공과대학교로서 대학 구성원의 대부분이 공학교육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공학교육의 내실화와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화는 우리대학의 현재를 있게하고 나아가 미래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이러한 교육환경의 변화에 부응하고자 설립되었으며, 우리대학 공학교육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공과대학에서 추구하고 있는 창의융합형공학인재양성지원사업과 함께 공학교육인증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현재 우리대학은 대부분의 학과에서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학교육혁신센터는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모든 학생, 교직원, 졸업생 그리고 산업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산업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 우리 대학의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대학의 비전인 공학교육의 Global Standard화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공학교육 발전의 주춧돌이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장
김민석